전사적 G4G교육 실시 - 소통을 주제로

안녕하세요, 역운영팀 고객안전원이자 G4G 사내강사인 박효임입니다.

우선 얼마 전 실시한 G4G 교육에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직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. 10월 18일부터 26일까지 어시스턴트 팀리더 이하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총 27차례 G4G교육이 실시되었는데요. 이번 교육은 이전의 G4G 교육과 몇 가지 차이점이 있었습니다.

교육과정1 교육과정2 교육과정3

교육의 초점도 상대방에 대한 관용과 배려를 기본으로 한 CARE(배려), TALK(소통), MOVE(행동)의 응대요령에 관한 것이었고요. 그래서인지 종합관제센터, 본사 사무직, 기술본부 직원들처럼 시민고객님들과 접촉이 많지 않은 부서의 직원 분들도 이번 내부직원 소통에 관한 교육에 대해서는 더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셨습니다.

더욱이 이번 G4G교육은 제가 사내강사로서 풀타임으로 직접 진행하는 첫 번째 강의였습니다. 부족하고 미숙한 강의진행에도 불구하고 직원 여러분들이 열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덕분에 즐거운 마음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. 고객안전원으로서 또 내부고객의 한 사람으로서 경험했던 것들을 교육시간을 통해 다른 분들과 공유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또한 들어볼 수 있는 기회였기에 저에게는 너무나 의미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. 개인적으로는 다른 부서 직원들과 소통할 수 있었던 기회였고요. 앞으로도 9호선 안팎에서 녹음이 넘치는 녹색환경이 늘 유지되기를 기원합니다.

소통이란..

SL9 뉴스